뉴로틱 아웃사이더즈 (Neurotic Outsiders) 락밴드 소개 및 추천곡


    뉴로틱 아웃사이더즈는 당대 여러 락밴드 뮤지션들이 모여 만든 프로젝트 밴드입니다. 멤버로는 누가 있는지 어떤 곡들이 있는지 살펴보죠.

    neurotic-outsiders

    Neurotic Outsiders 멤버


    스티브 존스 (Steve Jones) - 기타

    섹스 피스톨즈의 기타리스트 '스티브 존스'입니다. 그는 거칠고 인성이 좋지는 않았지만 박자감만은 타고난 기타리스트였습니다.

    섹스 피스톨즈는 영국의 펑크락밴드를 대표하는 초창기 밴드로 후대에 많은 영향을 준 밴드지만 베이시스트 '시드 비셔스'가 죽어서 단 한 장의 정규앨범 밖에 없습니다.

    데프 맥케이건 (Duff Mckagan) - 베이스 / 기타

    데프 맥케이건은 '건스 앤 로지스(Guns N' Roses)'의 베이시스트입니다. 그는 섹스 피스톨즈의 시드비셔스의 열혈한 팬으로 원래가 펑크를 지향하는 뮤지션이었습니다.

    맷 소럼 (Matt Sorum) - 드럼

    LA메탈 밴드 건스 앤 로지스의 '스티븐 애들러' 의 후임으로 합류하게 되어 건스의 전성기를 함께한 드러머입니다.

    존 타일러 (John Taylor) - 베이스

    1981년 영국에서 뉴웨이브 밴드가 데뷔합니다. A-Ha와 함께 신스팝의 최전성기를 이끈 '듀란 듀란(Duran Duran)'인데요. 2021년까지 많은 변화를 겪으면서 40년 동안 꾸준히 음악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밴드입니다. 

    존 타일러는 바로 듀란듀란의 베이시스트입니다.



    그래서 이들이 어떻게? 왜? 뭉쳤느냐가 궁금해지는 시점인데요. 

    1995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The Viper Room'이라는 라이브 음악 공연장에서 함께 모여 잼(즉흥 연
    주)를 하며 놀다가 결성되었다고 합니다. 락스럽죠?

    멤버들은 큰 밴드에서 복잡함이나 무게감 없이 가볍고 자유롭게 음악하고 싶은 마음으로 '뉴로틱 아웃사이더즈"의 활동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포장하면 그렇다는 거고 쉽게 말해 그냥 기분 전환용으로 놀려고 만든 밴드입니다. 

    밴드는 아주 짧게 활동했으며 멤버들은 원 소속 밴드로 돌아가거나 다른 프로젝트로 유입되었습니다.




    Neurotic Outsiders 추천곡


    Jerk

    1997년 발매된 앨범으로 그들을 알려지게 만든 가장 성공한 곡부터 들어보시겠습니다.


    Angelina

    일본 한정 EP(싱글과 정규 앨범의 중간 형태) <Angelina>에 실린 타이틀곡

    Nasty Ho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곡은 굉장히 난잡한 제목과 내용의 곡입니다. 별 거지같은 가사를 다 노래로 만든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그게 펑크정신이고 락스피릿입니다. 

    멤버들이 장난삼아 만든 밴드이고 가볍고 짧게 활동했지만 저에게는 펑크가 시작된 앨범입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