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틱 아웃사이더즈는 당대 여러 락밴드 뮤지션들이 모여 만든 프로젝트 밴드입니다. 멤버로는 누가 있는지 어떤 곡들이 있는지 살펴보죠.
Neurotic Outsiders 멤버
스티브 존스 (Steve Jones) - 기타
섹스 피스톨즈의 기타리스트 '스티브 존스'입니다. 그는 거칠고 인성이 좋지는 않았지만 박자감만은 타고난 기타리스트였습니다.
섹스 피스톨즈는 영국의 펑크락밴드를 대표하는 초창기 밴드로 후대에 많은 영향을 준 밴드지만 베이시스트 '시드 비셔스'가 죽어서 단 한 장의 정규앨범 밖에 없습니다.
데프 맥케이건 (Duff Mckagan) - 베이스 / 기타
데프 맥케이건은 '건스 앤 로지스(Guns N' Roses)'의 베이시스트입니다. 그는 섹스 피스톨즈의 시드비셔스의 열혈한 팬으로 원래가 펑크를 지향하는 뮤지션이었습니다.존 타일러 (John Taylor) - 베이스
1981년 영국에서 뉴웨이브 밴드가 데뷔합니다. A-Ha와 함께 신스팝의 최전성기를 이끈 '듀란 듀란(Duran Duran)'인데요. 2021년까지 많은 변화를 겪으면서 40년 동안 꾸준히 음악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밴드입니다.존 타일러는 바로 듀란듀란의 베이시스트입니다.
그래서 이들이 어떻게? 왜? 뭉쳤느냐가 궁금해지는 시점인데요.
1995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The Viper Room'이라는 라이브 음악 공연장에서 함께 모여 잼(즉흥 연
주)를 하며 놀다가 결성되었다고 합니다. 락스럽죠?
멤버들은 큰 밴드에서 복잡함이나 무게감 없이 가볍고 자유롭게 음악하고 싶은 마음으로 '뉴로틱 아웃사이더즈"의 활동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포장하면 그렇다는 거고 쉽게 말해 그냥 기분 전환용으로 놀려고 만든 밴드입니다.
밴드는 아주 짧게 활동했으며 멤버들은 원 소속 밴드로 돌아가거나 다른 프로젝트로 유입되었습니다.
Neurotic Outsiders 추천곡
Jerk
1997년 발매된 앨범으로 그들을 알려지게 만든 가장 성공한 곡부터 들어보시겠습니다.Angelina
일본 한정 EP(싱글과 정규 앨범의 중간 형태) <Angelina>에 실린 타이틀곡
Nasty Ho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곡은 굉장히 난잡한 제목과 내용의 곡입니다. 별 거지같은 가사를 다 노래로 만든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그게 펑크정신이고 락스피릿입니다.멤버들이 장난삼아 만든 밴드이고 가볍고 짧게 활동했지만 저에게는 펑크가 시작된 앨범입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