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한 장의 앨범을 남긴 가수들
우리에게 단 한 장의 앨범을 남기고 사라진 가수와 밴드들을 소개합니다. 슈가맨을 찾아 떠나볼까요?
제프 버클리 (Jeff Buckley)
제프 버클리는 단 한 장의 정규 앨범만을 남기고 서른 초반의 나이에 미시시피 강에서 수영을 하다 안타깝게 익사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팀 버클리"도 포크가수였습니다. 그의 아버지 또한 28세 나이로 요절한 가수였습니다.
제프 버클리의 음악은 락에서 소울과 블루스까지 담아냅니다. 94년 발매된 앨범 <Grace>에 수록된 곡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1) Hallelujah - 이 곡은 정말 많은 가수들이 리메이크 한 유명한 곡입니다. 원곡자인 레너드 코헨의 "할렐루야" 이 후 제프 버클리의 "할렐루야"가 가장 훌륭하게 소화한 곡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하는 곡입니다.
2) Forget Her - 제프 버클리 음악의 정수를 담은 블루스 곡입니다. 훌륭한 보컬에 가려 과소평가된 기타리스트로서의 제프 버클리를 발견할 수도 있는 곡입니다.
4 Non Blondes
"포 넌 블론즈"는 멤버 모두가 금발이 아니었기 때문에 지어진 밴드명입니다. 89년에 결성되어 92년에 발매된 단 하나의 앨범으로 최고의 전성기를 누립니다.
앨범의 하나인 이유는 95년 보컬 "린타 페리"의 솔로 전향으로 해체되었기 때문입니다. 이 후 린다 페리는 2장의 솔로 앨범을 내고 레코드사(Custard Record)를 운영하게 됩니다. 이 레코드사를 통해 발굴된 가수로 "James Blunt(제임스 블런트)"가 있습니다. "You're Beautiful"이란 곡이 크게 성공했었습니다.
1) What's Up - 데뷔 곡으로 싱글 차트 14주 연속 1일라는 기록을 세운 아주 유명한 노래죠.
섹스 피스톨즈 (Sex Pistols)
유명한 것으로는 둘째가라면 서러운 영국의 펑크락밴드입니다. 영국 펑크의 시작을 알린 밴드로 이 후 많은 뮤지션에게 큰 영향을 줍니다.
섹스 피스톨즈는 77년 단 하나의 정규 앨범을 냈고 4장의 싱글이 있습니다. 너바나의 <Nevermind> 앨범명은 섹스 피스톨즈의 앨범에서 따온 것입니다.
Anarchy In The U.K. : 섹스 피스톨즈의 정규앨범에서 가장 히트한 곡
멤버 중 베이시스트 "Sid Vicious(시드 비셔스)"와 그의 그루피 여친 낸시는 락음악 역사에 남을 만한 3대 커플 중 하나입니다. 낸시는 욕조에서 사망하고 시드 비셔스는 헤로인 과다복용으로 숨지게 되는 비극으로 끝이 나죠.
3대 커플 : 존 레논과오노 요코, 커트 코베인과 코트니 러브, 시드 비셔스와 낸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