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6년에는 어떤 곡들이 사랑받았을지 궁금하시죠? 빌보드 연말차트 핫 100곡들 중 아실만한 곡들을 뽑아봤습니다.
1966 Billboard Year-End Chart Hot 100
1위 The Mamas & the Papas - California Dreamin'
마마스 앤 파파스는 캘리포니아에서 결성된 4인조 혼성 포크 락 그룹입니다. 히피 세대를 대표하는 그룹으로 1965년 데뷔했습니다. 데뷔 전인 1963년에 멤버 존 필립스와 미셀 길리엄은 결혼했으며 추운 뉴욕에서 고향인 캘리포니아의 따듯한 여름을 그리워하면 쓴 곡입니다.1995년에 상영된 왕가위 감독의 <중경삼림>의 OST로 쓰여 우리에게 익숙한 곡입니다.
13위 The Supremes - You Can’t Hurry Love
다이애나 로스가 속한 여성 3인조 보컬그룹 "슈프림즈"는 빌보드 핫 100에서 1위를 12곡이나 올린 전설적인 그룹입니다. 모타운 사운드에 다이애나 로스의 보컬이 멋있는 곡입니다.31위 Percy Sledge - When a Man Loves a Woman
퍼시 슬레지의 1966년 데뷔 싱글이 빌보드 핫 100에서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합니다. 그 해 발매한 모든 곡들이 40위 안에 들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죠.이 곡은 여러분들이 잘 아시는 '마이클 볼튼'의 'When a Man Loves a Woman'의 원곡입니다. 블루 아이드 소울과 흑인의 소울의 차이를 느껴보시죠.
33위 The Beach Boys - Good Vibrations
영국에 '비틀즈'가 있다면 미국에는 '비치 보이스'가 있습니다. 서프 문화 중 하나인 서프 록으로 시작해 많은 장르를 시도해 여러 뮤지션들이 큰 영향을 받은 밴드입니다.이 곡은 이 당시 유행하던 사이키델릭 록 음악을 절정을 보여주고 나아가 '프로그레시브 락' 장르의 토대가 된 곡입니다.
34위 The Rolling Stones - Paint It Black
1962년에 결성되어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는 최장수 락밴드입니다. 보컬 믹 재거의 보컬과 무대매너(Maroon5 - Moves Like Jagger)와 '키스 리차드'의 기타로 유명하죠. 음악적인면 뿐 아니라 락스타 특유의 자유롭고 저항적인 이미지를 구축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이 곡은 베트남 전쟁 시기의 어두운 정서를 잘 나타내는 곡으로 평가됩니다. 모든 것을 검게 물들이고 싶다는 가사는 반전의 의미를 나타낸다는 해석이 가장 보편적입니다.
39위 The Temptations - Ain’t Too Proud to Beg
모타운 레코드 소속 남성 그룹으로 여성 그룹인 '슈프림스'와 함께 60~70년대 큰 사랑은 받은 그룹입니다. 이 곡은 그들의 4집 앨범 <Gettin' Ready>의 두 번째 싱글곡입니다.90위 The Beatles - Yellow Submarine
더 이상 말이 필요없는 영국의 4인조 락밴드 비틀즈입니다. 1960년에 결성되어 1970년에 해체되기까지 딱 10년을 활동했는데 남긴 유산은 실로 어마어마합니다.이 곡은 비틀즈의 일곱번 째 앨범 <Revolver>에 실린 곡으로 이 곡에 영감을 받아 '노란 잠수함'이란 애니매이션에 제작되었고 그로 인해 이 곡을 동요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