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에는 한국가수가 최초로 빌보드 HOT 100에서 1위를 하는 업적을 이룬 해였습니다.
2020 Billboard Year-End Hot 100
1위 The Weeknd - Blinding Lights
캐나다가 낳은 최고의 뮤지션 중 한 명인 '위켄드'의 곡입니다. 70년대 유행한 뉴웨이브 하위 장르인 신스팝 느낌이 강한 곡으로 엄청난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어느 정도로 인기가 있었냐면, 빌보드가 개설된 1958년 이후로 핫 100에 진입한 모든 곡을 대상으로 하는 빌보드 올타임 차트가 있는데 그 차트에서마저 1위를 찍었습니다.
2위 Post Malone - Circles
마음이 식은 연인의 관계를 빙빙 돌기만하는 원(Circles)에 비유한 '포스트 말론'의 곡이 2위에 랭크되었습니다. 'Rockstar' 처럼 임팩트가 강하지도 않고 포스트 말론이 이 곡에 큰 힘을 싣지도 않았지만 서서히 사랑받다가 Top10에 아주 오래 머문 롱런한 곡입니다.8위 Maroon 5 - Memories
마룬 5의 메모리즈는 애덤 르빈의 친구이자 마룬 5의 매니저였던 '조던 펠드스타인'의 죽음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추모곡입니다.요한 파헬벨의 캐논을 샘플링해서 만들었으며 죽은 이들을 회상하는 내용의 가사입니다.
9위 Maren Morris - The Bones
매런 모리스는 2016년 데뷔한 컨트리 싱어송라이터입니다. 2018년 Zedd와 함께한 "The Middle"이란 곡이 연말차트 8위에 오를 정도로 큰 사랑을 받았죠.이 곡은 뼈대가 튼튼한 관계는 무너지지 않는다는 내용의 곡입니다.
12위 Gabby Barrett (Feat. Charlie Puth) - I Hope
2018년 아메리칸 아이돌 시즌 16에서 3위를 차지한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개비 배럿'입니다. 그녀의 데뷔 싱글이며 '찰리 푸스'가 피처링한 리믹스 버전이 더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찰리 푸스가 이 곡을 마음에 들어해 먼저 듀엣을 제안했다고 합니다.14위 Tones and I - Dance Monkey
다음으로 소개할 뮤지션은 호주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톤스 앤 아이' 입니다. 2017년부터 지역 공연 및 축제에서 버스킹을 하면서 점차 인기를 얻고 2019년 첫 데뷔 싱글 "Johnny Run Away"를 발표합니다.이후 두 번째 싱글인 이 곡이 30개가 넘는 나라에서 1위를 찍으면서 전세계적인 인기를 얻게 되죠.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