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어데블 : 본 어게인 (디즈니 플러스) 과 데어데블 1-3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에서 2025년 3월 5일부터 데어데블이 새로 태어납니다. 이전 드라마들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 시청 전에 다시 한 번 간단하게 되짚어 드립니다.

    데어데블

    넷플릭스 데어데블 시즌 1-3


    시즌 1 (2015) - 데어데블의 시작

    어린 시절 사고로 시력을 잃은 맷 머독은 초인적인 감각을 얻게 됩니다. 포기와 카렌과 함께 낮에는 변호사로 밤에는 헬스키친을 지키는 자경단 데어데블로 활동하던 중 모든 일의 배후에는 윌슨 피스크가 있다는 갈 알게되는데...

    시즌 2 (2016) - 퍼니셔와 일렉트라

    갑자기 나타나 범죄자들을 학살하는 퍼니셔에 맞서 치열한 싸움 끝에 그를 붙잡게 됩니다. 
    캐런과 연인 관계로 발전하지만 전 연인 '일렉트라'가 나타나 그녀와 함께 어둠의 닌자 집단 '핸드'의 음모를 쫒지만 한계에 부딪치게 되는데...

    마블 디펜더스 (2017)

    마블 데펜더스는 데어데블, 제시카 존스, 루크 케이지, 아이언 피스트로 이루어진 히어로팀으로 디펜더스의 멤버들이 모여 어둠의 집단 '핸드'와 최후의 전쟁을 치루게 되는데...

    시즌 3 (2018) - 킹핀, 포인덱스터

    맷은 일련의 사건들로 인해 신념도 목적도 잃어버리고 방황하게 되지만 윌슨 피스크(킹핀)이 감옥에서 풀려나 다시 뉴욕을 지배하려고 합니다. 맷은 다시 한 번 킹핀과 싸울 결심을 하게 되는데...


    디즈니 플러스 데어데블 : 본 어게인


    넷플릭스 시리즈와 연관성

    데어데블 : 본 어게인은 넷플릭스판과 직접적으로 연결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 시즌의 에피소드를 계승하지만 세세한 묘사나 설정이 약간은 변경되겠죠. 

    마블로 넘어오면서 본 어게인이 방영되기전 맷 머독은 "스파이더맨:노 웨이 홈"에서 피터 파커의 변호사로 드라마 '쉬헐크'에서 루크 제이콥스의 변호인으로 등장했었습니다.

    드라마 '에코'에서는 마야 로페즈의 주적으로 '킹핀'이 등장했었구요. 이제 기다렸던 그들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시놉시스

    오랜시간 자신에게 복수를 꿈꿔온 '불스아이'로 인해 누군가를 잃게 되고 캐런은 떠나고 맷 머독(데어데블)은 자경단에 회의를 느껴 가면을 벗고 로펌을 운영하면서 법으로 정의를 위해 싸웁니다.

    한편 암흑가의 보스 '윌슨 피스크(킹핀)'은 본성을 숨긴채 뉴욕 시장으로 당선되어 세력을 키워 나가는데...


    디즈니 플러스의 데어데블 : 본 어게인 시즌1은 9개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시즌 2까지 확정되었으며 데어데블 특유의 어두운 분위기로 서막을 열었습니다.

    일단 시즌1은 킹핀과 뮤즈가 주요 빌런일 것으로 보이며, 이후 일렉트라와 어둠의 닌자 집단 '핸슨'을 다시 소환될 것인지 궁금해지고 다른 디펜더스 멤버들인 퍼니셔, 제시카 존스, 루크 케이지, 아이언 피스트의 합류도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