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빌보드 연말차트는 일렉트로닉 뮤직이 강세인 가운데 힙합과 소울이 사랑을 받는 특징을 보이는 해였습니다.
2016 Billboard Year-End Hot 100
1위 Justin Bieber - Love Yourself
이 곡은 원래 애드 시런이 자신의 앨범을 위해 만든 곡이지만 맞지 않는다고 느껴서 저스틴 비버에게 곡을 줘버렸습니다.
멜로디가 잔잔한 것이 '자신을 사랑하라'라는 힐링송 같지만 사실 가사를 보면 여자에게 그냥 너 자신이라 사랑하라고 맥이는 곡입니다.
이 곡은 저스틴 비버 자신의 곡 "Sorry"를 밀어내고 빌보드 차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Sorry"는 연말차트에서 2위를 차지하게 되죠.
3위 Drake Feat. Wizkid, Kyla - One Dance
멜로딕한 싱잉 랩의 선두주자인 드레이크의 곡이 3위에 오릅니다. 정규 4집에 수록된 곡으로 이 당시 드레이크의 가장 크게 성공한 곡이 되었습니다.7위 Adele - Hello
영국 소울의 대표 주자 아델의 정규 3집 앨범 <25>의 수록곡입니다. 이 앨범은 천문학적인 판매고를 거두며, 아델을 세계 최고의 디바 중 하나로 만든 앨범입니다.
8위 Chainsmokers Feat. Daya - Don't Let Me Down
2014년 #SELFIE 를 발매해 인지도를 알린 체인스모커스가 'Closer'로 12주 동안 빌보드차트 1위를 하면서 최고로 인기있는 DJ 반열에 올라섭니다.
여기까진 참 좋은데, 머저리짓을 합니다. 멤버 앤드루 태거트가 레이디 가가, 리한나, 할시를 SNS에 공개적으로 디스하고 성희롱까지 트윗하고 아시아인들을 향한 인종차별 발언을 아무 생각없이 내뱉기도 합니다.
거기다가 표절 이슈가 많아서 논란이 일면 재빠르게 인정 -> 원작자와 합의. 패턴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12위 Lukas Graham - 7 Years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삶의 여정을 돌아보는 이 곡의 세계적인 히트로 덴마크 밴드 루카스 그레이엄은 스타덤에 오릅니다.밴드명은 보컬 루카스가 아버지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라고 전해집니다.
17위 Calvin Harris featuring Rihanna - This Is What You Came For
EDM 씬에서 데이비드 게타와 투톱을 이루는 스코트랜드 출신의 DJ 캘빈 해리스입니다. 2014년부터 5년 연속 가장 수입이 많은 DJ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상업적으로도 성공한 인물입니다.이 곡은 그 당시 연인이던 '테일러 스위프트'가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해서 큰 화제를 모았으며 리아나가 피쳐링해 음악적 시너지가 폭발한 곡이라고 생각됩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