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M | 힐송(Hillsong)과 힐송워십(Hillsong Worship) 대표곡
힐송 (Hillsong)
찬송가 - 복음성가 (가스펠) - CCM
CCM이란 1960년대 미국에서 시작해 1970년대 세계로 뻗어나간 음악입니다. 여기서 궁금한 점이 생깁니다. 20세기 초 미국 흑인들을 중심으로 불린 가스펠과는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먼저 찬송가와 복음성가(Gospel Song)의 구분해 보면 찬송가는 찬송을 받는 대상이 하나님인 노래로 아멘 코드를 꼭 붙이는 교회의 예배를 위한 노래입니다. 복음성가는 그리스도 성도들이 그들의 간증을 성도나 불신자에게 전합니다. 집회에서 복음 전도용으로 주로 쓰이죠.
CCM은 대중음악의 형태를 취하면서 내용적으로 기독교의 정신을 담아내는 모든 장르의 기독교 음악을 말합니다. 경배가(Worship Song)이 포함됩니다.
힐송과 힐송교회
특정 종교에 대한 얘기는 잘 알지도 못하기 때문에 하고 싶지 않지만 노래 자체가 종교적이다 보니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힐송(Hillsong)이라는 이름의 유래는 단순히 '교회음악'으로 칭해지던 것이 싫어서 1991년 제프 블록(Jeff Bullock)이 '힐송 뮤직'을 창립하면서부터 쓰였습니다.
힐송교회의 시작은 시드니 크리스찬 라이프 센터(시드니 CLC)와 힐스 크리스찬 라이프 센터(힐스 CLC)가 합쳐지면서 그들의 워십앨범 이름을 그대로 따서 "힐송 교회"로 이름을 바꿉니다.
힐송 워쉽
힐송 교회는 40개가 넘는 앨범을 발표하고 1,100만장이상 판매했습니다. 이 힐송 교회에 힐송 뮤직을 하는 그룹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 그룹 중 한 팀이 바로 "힐송 워십"입니다.
1983년부터 활동을 시작해 노래 15곡이 빌보드차트에 오르는 등 큰 성공을 거둡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힐송이란 단어를 만든 '제프 블록'이 초기 리더로 많은 '힐송'을 작곡했습니다.
What A Beautiful Name
첫번째로 소개해 드릴 곡은 "What a Beautiful Name"이란 곡입니다. 이 곡은 2016년에 발표되어 미국에서 플래티넘을 달성했으며 유튜브 조회수 5.4억회로 가장 큰 성공을 거둔 곡입니다. 작사 작곡은 벤 필딩과 브룩 리저우드가 함께 했으며 메인 보컬은 Brooke Ligertwood입니다.Broken Vessels (Amazing Grace)
한나 홉스(Hannah Hobbs)가 부른 "Broken Vessels (Amazing Grace)"도 추천드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