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음악의 거장 - 엔니오 모리꼬네 (Ennio Morricone)

이탈리아의 작곡가이자 지휘자인 영화 음악의 거장인 엔니오 모리꼬네가 2020년 7월 6일 별세했습니다.

엔니오모리꼬네

1928년 이탈리아에서 태어난 그는 500여 편이 넘는 영화의 음악을 작곡했고 그 중 몇 곡을 골라봤습니다.



Jill's Theme

먼저 1968년 'Once Upon a Time in the West' OST 중 Jill's Theme 입니다.


부활의 김태원이 Jill's Theme 라는 제목 그대로 일렉트릭 기타로 연주해 부활 2집에 수록한 적이 있습니다.


유영석의 뉴푸른하늘은 '판도라의 상자'(1995년)라는 곡에서 이 곡을 샘플링했다기 보다 거의 번안곡에 가깝게 발표한 적이 있습니다.



Gabriel's Oboe

다음 곡은 1986년 영화 '미션'에 수록 된 곡입니다. 


사라 브라이트만의 '넬라 판타지아'로 더 알려졌지만 엔니오 모리꼬네의 '가브리엘의 오보에'란 곡에 가사를 붙인 곡입니다.




Cinema Paradiso (Love Theme)

세번째 곡은 엔니오 모리꼬네 곡 중 가장 사랑받은 '씨네마 천국' 주제가입니다.



엔니오 모리꼬네는 이런 유명한 영화음악을 다수 작곡했지만 유독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음악상을 받지 못했을 뿐 아니라 아예 후보에도 들지 못해 이탈리아 사람이라서 차별을 받는 것이라 다들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2007년 평생공로상과 2016년 쿠엔틴 타란티노의 영화 '헤이트풀8'로 최초로 아카데미 음악상을 받게 됩니다.



L'Ultima Diligenza per Red Rock



더 이상 그의 새로운 음악을 들을 수는 없지만 아름다운 음악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