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기의 종류 (목관악기와 금관악기의 차이점)


    관악기(wind-instrument)는 입으로 불어서 연주하는 악기의 총칭으로 취주악기라고도 부르며 소리를 내는 방식에 따라 목관악기와 금관악기로 구분합니다.
    플루겔혼


    목관악기

    목관악기는 리드(Reed)를 통해 소리를 내는 악기입니다. 리드는 목관악기에서 소리를 내는 얇은 판으로 입으로 불면 판이 떨리면서 소리를 냅니다.

    오보에 (Oboe)

    오보에는 더블 리드를 사용하는 목관악기로 17세기 프랑스에서 발전한 악기입니다.
    주위환경(온도 등)에 크게 음이 변하지 않기 때문에 오보에의 '라'음에 오케스트라 악기들이 튜닝을 합니다.

    영화 '더 미션'에 엔니오 모리꼬네가 작곡한 'Gabriel's Oboe'란 명곡을 한번 들어보시겠습니다.

    틴 휘슬 (Tin Whislte)

    틴 휘슬은 양철판을 이용해 만들어 틴 휘슬이라 불렸으며 페니 휘슬, 아이리쉬 휘슬이라고도 불립니다. 리코더의 종류이기 때문에 목관악기로 분류됩니다.

    기타 목관악기

    플루트, 피콜로, 클라리넷, 바순, 섹소폰, 리코더


    금관악기

    금관악기는 악기를 연주하는 연주자의 입술 진동을 이용해 소리를 내는 관악기입니다. 목관악기는 리드의 진동으로 소리를 내기 때문에 펌프로 공기를 불어 넣어도 소리가 나지만 금관악기는 꼭 연주자가 있어야만 한다는 차이가 있죠.

    호른 (Horn)

    호른은 금관악기 중 하나로 고대 동물의 뿔을 이용한 나팔에서 시작된 악기입니다.

    알프호른 (Alphorn)

    알프호른은 알프스의 목동들이 주로 불던 관악기입니다. 원뿔형의 긴 관과 컵모양의 마우스피스로 구성되어 있고 밸브나 핑거홀이 없습니다.

    플루겔혼 (Flugelhorns)

    플루겔혼은 금관악기로 트럼펫, 코넷과 비슷하지만 저음을 내기가 유리하다는 차이점에 있습니다. 더 깊고 어두운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뮤지션으로 척 멘지오니(Chuk Mangione)가 유명합니다. 

    코넷 (Cornet)

    트럼펫과 흡사하며 브라스밴드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기타 금관악기

    트럼펫, 트럼본, 튜바, 나발



    기타 취주악기


    오카리나

    점토나 도자기로 만든 간단한 취주악기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