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차트 | 1986년 빌보드 연말차트 핫100 싱글



    빌보드 연말차트는 빌보드에서 매월 11월 말에 한 해의 히트곡을 결산하는 차트입니다. 1986년의 사랑받았던 곡들 중 좋은 곡들 8곡을 소개해 드립니다.

    1986's Year-End Hot 100 Singles


    1위 Dionne & Friends - That's What Friends Are For

    디안 워윅의 정규 26집 앨범 수록곡이 1986년 연말차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글래디스 나이트, 엘튼 존, 스티비 원더와 함께 했으며 미국 에이즈 연구 재단을 돕기 위해 발매한 자선 싱글입니다. 


    2위 Lionel Richie - Say You, Say Me

    라이오넬 리치가 작곡하고 노래한 영화 <백야>의 주제곡으로 1986년 아카데미 주제가상을 수상했습니다.

    11위 Whitney Houston - Greatest Love of All

    우리가 너무나도 사랑했던 팝의 디바 휘트니 휴스톤의 곡이 11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사실 이 곡은 "조지 벤슨"이 원곡자로 <Nothing's Gonna Change My Love For You>란 곡으로도 유명한 가수입니다.
    휘트니 휴스톤은 1986년 연말 차트 1위에 랭크된 디안 워윅과 이종사촌지간입니다.


    27위 Berlin - Take My Breath Away

    베를린의 곡이 27위에 올랐습니다. 톰 크루즈 주연의 영화 <탑건> 주제가로 1987년 아카데미 주제가상을 수상했습니다. 

    38위 Bananarama - Venus

    비너스 원곡은 네덜란드 밴드 "쇼킹 블루"가 1969년에 발표한 곡입니다. "바나나라마"가 커버한 버전이 전 세계적으로 히트하게 되어 더 알려졌습니다. 
    한국에서는 싸이가 <새>에 샘플링했었고 "하늘(로티플스카이)"이라는 가수가 <웃기네>란 이름으로 리메이크 하기도 했습니다. 

    40위 Miami Sound Machine - Conga

    마이애미 사운드 머신의 <콩가>가 40위를 차지합니다. 마이애미 사운드 머신의 보컬은 너무나도 유명한 라틴 디바 "글로리아 에스테판"입니다. 

    41위 Cyndi Lauper - True Colors

    신디 로퍼의 곡 <트루 컬러>가 41위입니다. 이 곡은 원래 의도는 아니었지만 이후 성소수자들을 대표하는 곡이 됩니다. 

    89위 Run-D.M.C., Aerosmith - Walk This Way

    에어로 스미스의 1976년 곡을 "런 디엠씨"가 리메이크한 버전입니다. 런 디엠씨는 1980년대 힙합그룹으로 모든 힙합뮤지션이 이들의 영향을 받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힙합 음악의 선구자적 그룹입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