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차트 | 1982년 빌보드 연말차트 핫100 싱글

    빌보드 연말차트는 빌보드에서 매월 11월 말에 한 해의 히트곡을 결산하는 차트입니다. 1982년의 핫 100곡들 중 좋은 곡들 7곡을 소개해 드립니다

    1982's Year-End Hot 100 Singles


    1위 Olivia Newton-John - Physical

    원래 이 곡은 "로드 스튜어트"에게 갈 곡이라 노골적인 성관계를 의미하는 가사라고 합니다. 그 전의 올리비아 뉴튼 존의 이미지와는 맞지 않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이 곡을 부르길 원치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엄청난 성공을 거두어 빌보드 핫 100에서 연속 10주 동안이나 1위를 하게 됩니다.

    "올리비아 뉴튼 존" 연말 차트 핫 100곡 - Let Me Be There (1974)

    2위 Survivor - Eye of the Tiger

    1978년 결성된 미국의 락밴드 "서바이버"의 3번째 앨범 수록입니다. 실베스타 스텔론 주연의 복싱 영화 <록키 3>에 삽입되어 큰 인기를 끌게됩니다. 


    이 곡의 성공으로 서바이버는 영화 <록키 4>의 OST "Burning Heart"도 부르게 됩니다. 참고로 록키 OST 중 유명한 곡으로 빌 콘티의 "Gonna Fly"란 곡도 있습니다.

    3위 Joan Jett & the Blackhearts - I Love Rock 'n Roll

    리더 조안 제트는 10대 때, 글램 락에 관심을 많아 "더 러너웨이스"란 밴드를 결성합니다. 밴드 해체 후 영국으로 가서 음악활동을 하다 "블랙하츠"라는 소속사 레이블명을 따서 다시 밴드를 결성합니다. 이 곡은 조안 제트 앤 더 블랙하츠의 2집 앨범 수록곡으로 중독성있는 기타 리프와 곡 전개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합니다. 

    10위 Chicago - Hard to Say I'm Sorry

    1966년 결성된 락밴드 <시카고>의 13집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피터 세트라"의 미성 보컬이 돋보이는 곡입니다. 

    "시카고" 연말 차트 핫 100곡 - If You Leave Me Now (1976)

    12위 Vangelis - Chariots of Fire

    그리스 출신의 작곡가 반젤리스는 신디사이저를 아름답게 이용한 음악을 만들어서 이 후 음악가들에게 많은 영향을 주었습니다. 이 곡은 1982년 영화 <불의 전차>에 삽입된 곡으로 영화는 아카데미 작품상, 아카데미 각본상, 아카데미 의상상, 아카데미 음악상까지 휩쓸어서 반젤리스는 큰 명성을 얻게됩니다.

    34위 Journey - Open Arms

    "저니"는 1973년 샌프란시스코에서 결성된 락밴드로 많은 히트곡 넘버들을 갖고 있는 미국적인 색깔이 물씬나는 락밴드 중 하나입니다. 
    <Open Arms>는 머라이어 캐리가 리메이크한 버전도 유명합니다.


    76위 Elton John - Empty Garden (Hey Hey Johnny) 

    1980년 12월 8일 비틀즈의 존 레논은 뉴욕의 자택 앞에서 마크 채프먼이라는 사람에게 사인을 해주다가 총을 맞고 사망합니다. 존 레논을 죽인 이유는 존 레논을 좋아했었지만 기독교인이 되면서 안티팬으로 돌아섭니다. 존 레논이 "비틀즈는 지저스(예수)보다 유명하다"라는 망언을 한 적이 있기 때문이죠. 뭐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살인자의 변명일 뿐입니다. 

    존 레논의 절친이었던 엘튼 존은 존 레논을 정원사에 비유해 정원이 망쳐지고 텅 빈 공간으로 바뀌어가는 슬픔을 노래해 그를 추모했습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