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차트 | 1980년 빌보드 연말차트 핫100 싱글

    1980년대가 시작되었습니다. 빌보드 연말차트는 빌보드에서 매월 11월 말에 한 해의 히트곡을 결산하는 차트로 1980년대의 시작을 알리는 핫 100곡들 중 좋은 곡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1980's Year-End Hot 100 Singles


    1위 Blondie - Call Me

    뉴 웨이브 밴드 블론디의 곡이 1980년 연말차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뉴 웨이브는 락음악에 펑크와 디스코가 더해진 장르입니다. 
    "Call Me"는 리차드 기어가 주연한 <아메리칸 지골로>에 OST로 사용되어 엄청난 인기를 끌게됩니다.

    2위 Pink Floyd - Another Brick in the Wall, Part II

    핑크 플로이드의 <The Wall>이란 명반에 수록된 프로그레시브 락 장르의 곡입니다. 영국의 교육을 비판한 가사와 디스코풍이 리듬이 특징인 곡입니다. <The Wall>은 워낙 명반이라 이 곡 이외에도 수 많은 명곡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Wish You Were Here, Comfortably Numb, Echoes, Shine on You Crazy Diamond 

    6위 Queen - Crazy Little Thing Called Love

    퀸 정규 8집 앨범 <The Game>에 수록된 곡입니다. 이 앨범은 기존의 오페라 풍의 느낌을 없애고 디스코와 팝적인 요소를 가미해 "Another One Bites the Dust"와 함께 두 곡이 1위에 오올라 큰 성공을 거둡니다. 
    "Crazy Little Thing Called Love"는 프레디 머큐리가 앨비스 프레슬리풍의 음악을 만들려고 했기때문에 엘비스의 느낌이 물씬 나는 곡입니다.


    8위 Lipps Inc. - Funkytown

    Lipps Inc.의 펑키타운이란 곡이 8위를 차지했습니다. 뮤직비디오에서 노래 부르는 짧은 금발여성은 '데비 제너'라는 객원 멤버로 원래 보컬 신시아 존스의 목소리에 립싱크를 했습니다. 밴드명도 LippsInc 립싱크을 살짝 바꾼 단어입니다. 


    10위 Bette Midler - The Rose

    블루스 가수인 "재니스 조플린"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1979년 영화 "The Rose"에 엔딩 크레딧에 삽입된 동명의 곡입니다. 
    벳 미들러는 사랑에 대한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는 이 곡으로 그래미상 최우수 여성 팝 보컬 부문을 수상합니다. 


    62위 Eagles - I Can't Tell You Why

    이글스의 6집 <The Long Run>에 삽입된 곡 "I Can't Tell You Why" 입니다. 

    66위 Irene Cara - Fame

    미국의 가수 겸 여배우 '아이린 카라'의 싱글로 영화 <페임>의 OST 입니다.

    73위 Carole King - One Fine Day 

    이 곡은 캐롤 킹이 작곡해 1963년 "쉬폰스"가 부른 곡으로 캐롤 킹 본인이 직접 다시 불러 발매합니다.

    82위 Mickey Gilley - Stand by Me 

    61년 Ben E. King이 부른 유명한 곡으로 원곡과 달리 부드러운 보컬이 특징이 리메이크 버전입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