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차트 | 1979년 빌보드 연말차트 핫100 싱글
빌보드 연말차트는 빌보드에서 매월 11월 말에 한 해의 히트곡을 결산하는 차트로 공식 명칭은 "Year-End Hot 100 Singles"입니다. 1979년의 연말 핫100곡들 중 좋은 곡들을 선곡해 소개해 드립니다
1979's 연말차트 HOT 100 싱글
1979년은 디스코가 절정을 이룬 한 해였고 신나는 곡들로만 선곡해 봤습니다.
1위 The Knack "My Sharona"
미국의 락 밴드 "더 낵"이 발매한 싱글로 기타 솔로가 매력적인 곡입니다.6위 Gloria Gaynor "I Will Survive"
글로리아 게이너의 6집 첫 싱글로 1979년에 가장 많이 방송된 곡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진주가 "난 괜찮아"란 곡으로 번안해 불러 유명해진 곡입니다.7위 Donna Summer "Hot Stuff"
도나 서머의 <Hot Stuff>가 연말차트 7위를 차지했습니다. 연말차트 2위도 도나 서머의 곡으로 <Bad Girls>란 곡입니다. 도나 서머는 전세계의 디스코 열풍에 기여한 디스코 시대의 아이콘격인 여가수입니다. 그래미상을 5차례나 수상하고 1억 장 이상의 앨범을 판매했습니다.8위 Village People "Y.M.C.A"
빌리지 피플의 YMCA가 8위에 랭크되었습니다. YMCA는 Young Men's Christian Association의 약자로 "개신교 청년 모임"을 의미합니다. 가사 내용도 YMCA가 운영하는 쉼터 서비스를 소개하고 청년들에게 자활을 독려하는 건전한 내용입니다.빌리지 피플의 빅터 윌리스가 아무리 순수한 가사라고 설명을 해도 이중적인 해석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빌리지 피플의 1집 컨셉이 게이 남성의 판타지로 복장도 게이 남성의 섹스 심벌의 코스튬들이기 때문입니다.
53위 Sister Sledge "We Are Family"
시스터 슬레지는 네명의 소녀 자매들로 1972년 결성된 그룹입니다. 1970년대 디스코 시대를 상징하는 그룹인 "Chic"의 멤버 나일 로저스와 버나드 에드워즈가 작사, 작곡, 프로듀싱한 곡이 "We Are Family"로 시스터 슬레지는 큰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78위 Earth, Wind & Fire "September"
어스 윈드 파이어는 미국의 펑크 밴드로 펑크 음악 뿐 아니라 대중 음악 전반에 큰 영향을 준 밴드입니다. 9월 21일이 되면 라디오에서 "September"가 많이 흘러 나옵니다.Do you remember the 21st night of September?
92위 Robert Palmer "Bad Case of Loving You (Doctor, Doctor)"
로버트 팔머는 어렸을 때 리듬 앤 블루스에 심취했었고 백인 소울과 합친 음악 스타일로 주목받게 됩니다. 연말차트 92위에 오른 "Bad Case of Loving You"로 전세계에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우리나라에서는 영화 <친구>에 삽입되어 큰 인기를 얻은 곡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