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빌보드 연말 차트 핫 100 추천곡 - 드레이크, 포스트말론


    2018년 빌보드 연말차트는 드레이크와 포스트 말론이 휩쓸어, 힙합이 강세로 보여지는 한 해였습니다.
    drake


    2018 Billboard Year-End Hot 100


    1위 Drake - "God's Plan"

    캐나다 출신의 래퍼, 작곡가, 프로듀서 드레이크가 2018년 연말차트 1위에 올랐습니다. 

    힙합과 알앤비가 섞인 스타일의 멜로디컬 랩의 선두주자로 이 곡이 담긴 앨범 <Scorpion>은 그의 가장 성공한 앨범이 됩니다. 연말차트에 9위 "In My Feelings", 11위 "Nice for What" 이 각각 올랐습니다.

    13위 Post Malone - "Better Now"

    포스트 말론의 두번째 앨범 <beerbongs & bentleys> 는 비평가들에게 안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들의 의견따윈 상관없다는 듯이 이 앨범은 엄청난 성공을 거둡니다. 2018년 빌보드 연말차트 5위에 "Rockstar", 6위에 "Psycho", 39위에 "I Fall Apart" 4곡이나 랭크되었습니다.

    보통 새로운 스타일의 경계가 흐릿(Blur)한 음악이 나오면 받아들이는데 시간이 필요한 것 같아요. 빌리 아이리시의 음악이 그랬듯이...

    16위 Dua Lipa - "New Rules"

    미국 중심의 차트에서 영국에서 두아 리파가 자존심을 지킵니다. 그녀의 1집 앨범 거의 마지막으로 싱글컷된 곡이 UK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미국에서 반응이 오기 시작했고 전세계적으로 히트한 곡이 되었습니다.

    18위 Camila Cabello - "Never Be the Same"

    쿠바 태생의 싱어송라이터 카밀라 카베요는 X Factor USA 시즌 2 출연자가 모여 결성된 "Fifth Harmony"의 전 멤버였습니다. 

    카말라는 피프스 하모니를 탈퇴하고 1집 앨범 <Camila>을 발매합니다. 이 앨범에서 가장 잘 알려진 곡은 연말차트 4위에 랭크된 "Havana" 입니다. 


    22위 Imagine Dragons - "Thunder"

    미국의 일렉트로닉 + 락 밴드 '임예진? 드래곤즈'의 정규 3집 앨범  <Evolve>의 수록곡입니다. 이 앨범은 그들의 앨범 중 가장 큰 성공을 거둔 명반입니다. 

    연말차트 69위의 "Natural", 100위의 "Believer" 등이 함께 사랑받은 곡들입니다.

    67위 Khalid - "Young Dumb & Broke"

    칼리드는 아랍어로 '영원함'을 뜻하는 이름으로 음색이 강점인 싱어송라이터입니다.
    2016년 싱글 "Location"으로 주목을 받기 시작해 2017년 정규 앨범 <American Teen>을 발매했고 이 곡은 두번째 트랙입니다.

    참고로 Khalid(왼쪽)와 DJ Khaled(오른쪽)는 다른 인물입니다. 

    Khalid

    80위 Marshmello and Bastille - "Happier"

    2016년 혜성처럼 등장한 미국의 DJ겸 프로듀서 마시멜로와 영국의 얼터너티브락 밴드 바스틸의 곡입니다. 

    이 곡은 마시멜로가 프로듀싱하고 바스틸 앨범에 실렸지만 러시아 출신 DJ Arty로부터 표절로 고소당한 곡입니다. 드랍 구간에 쓰이는 비트가 흡사하게 느껴지긴 하네요.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