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 아나토미 OST 추천곡 모음


    그레이 아나토미는 ABC방송국에서 제작한 의학 드라마입니다. 2005년부터 시작해 올해 시즌 20을 맞이했는데요. 초반 에피소드에 삽입된 좋은 곡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레이아나토미OST


    Grey 's Anatomy OST


    Psapp - Cosy In The Rocket

    우리가 그레이 아나토미를 보면서 아마도 가장 많은 들은 곡이 아닐까 싶네요. 왜냐면 한동안 오프닝 테마곡으로 쓰였기 때문입니다.

    Psapp은 영국의 실험적인 일렉트로니카 밴드입니다. 장난감과 장난감 악기로 일렉트로니카의 한 형태인 토이트로니카(Toytronica)라는 장르를 만든 밴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Keane - Somewhere Only You Know

    영국 출신의 락밴드 '킨'의 곡이 그레이 아나토미 시즌 1 OST에 삽입되었습니다. 
    킨은 2002년 데뷔 싱글 "Everybody's Changing"이 성공하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밴드에 기타리스트가 없는 것이 밴드의 특색이며 피아노를 주로 써서 서정적인 음악을 합니다. 그런 음악의 정수를 보여주는 곡이 바로 'Somewhere Only You Know'가 아닐까 싶네요.

    The Fray - How to Save a Life

    더 프레이는 미국 콜로라도 덴버 출신의 락밴드입니다. 역시 피아노 중심인 밴드라서 킨과 자주 비교됩니다. 

    이 곡은 그레이 아나토미 시즌 2에 삽입되었습니다. 여담이지만 그레이 아나토미 최고의 시즌은 시즌 2가 아닐까 싶은데요. 저에게는 음악 뿐 아니라 스토리 등 가장 임팩트가 컸습니다.

    Snow Patrol - Chasing Cars

    영국 밴드 '스노우 패트롤'의 두 번째 앨범 <Eyes Open>에 수록된 곡으로 그레이 아나토미 시즌 2에 엔딩곡으로 쓰였습니다.

    시즌 2의 파이널은 데니가 죽고 이지가 슬퍼하는 내용이었는데요. 스토리와 음악이 잘 어울어져 큰 감동을 준 곡입니다. 


    Anna Nalick - Breathe

    안나 날릭의 곡으로 시즌 2에 쓰였습니다. 몸 안에 폭탄이 있는 환자의 몸 안에 손을 넣고 있는 메러디스와 결국 폭탄이 터져버려 폭탄제거반 요원은 죽고, 메러디스와 에디슨 사이에서 메러디스를 선택하지 못하는 데릭의 눈빛이 인상적인 에피소드에 삽입된 곡입니다.


    Brandi Carlile - The Story

    시즌 3에 삽입된 브랜디 칼라일의 곡입니다. 브랜디 칼라일은 포크락 장르를 하는 미국의 여성 싱어송라이터입니다.


    KT Tunstall - Universe & U

    케이티 턴스털은 영국 여가수입니다. 사실 시즌 2에 삽입되긴 했지만 워낙 짧게 쓰였기 때문에 OST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좋은 곡이라 소개해 드립니다.



    그레이 아나토미 시즌 7 18화는 뮤지컬 형식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위에서 소개해 드린 곡들 중 상당수의 곡들은 뮤지컬 에피소드에서 배우들의 목소리로 다시 들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