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 2006년 연말차트 핫 100 추천곡
2000년대 초중반 '크렁크'를 필두로 흑인음악 장르가 유행하지만 사이사이로 락음악들이 선전하게 됩니다. 대니얼 파우터의 "Bad Day'가 2006년 연말차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2006's Year End HOT 100 Singles
1위 Daniel Powter - Bad Day
캐나다 출신의 가수이자 피아니스트 대니엘 파우터의 곡입니다. 미국흑인음악, 특히 남부힙합 크렁크가 대세인 시대에 빌보드 싱글 차트 5주 1위, 연말 차트 1위를 했다는 것은 대단한 일입니다.대니얼 파우터는 이 곡 이외에도 순위에 오른 곡들이 꽤 있지만 "Bad Day"가 워낙 큰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에 원히트원더 가수로 인식되기는 합니다.
4위 James Blunt - You're Beautiful
2004년 발매한 제임스 블런트의 데뷔 앨범이 큰 성공을 거두고 2006년 발매한 싱글로 빌보드 1위에 오르게 됩니다.이 곡은 들으면 지하철에서 우연히 만나게된 여자에게 바치는 아름다운 사랑노래 같지만 본인이 밝히길 "마약에 취한 남자가 지하철에서 여자를 스토킹하는 내용"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뮤직비디오도 굉장히 특이합니다. 제임스 블런트가 곡이 진행됨에 따라 옷을 하나씩 벗고 신발과 소지품을 가지런히 정리한 다음, 절벽으로 뛰어내려 바다에 빠집니다.
원래 본인의 음악에 대해 트위터에 이상한 소리하는 걸 좋아하긴 합니다. 왜 그러는지는 모르겠지만 괴리감이 생기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네요.
7위 Gnarls Barkley - Crazy
날스 바클리는 "Fxxk You"란 곡으로 유명한 Cee Lo Green과 언더그라운드 힙합 프로듀서 Danger Mouse로 이루어지 2인조 그룹입니다.2006년 만난 이들은 <St. Elsewhere>란 앨범을 발표하게 됩니다. 씨 로 그린의 소울풀한 목소리와 덴져 마우스의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합쳐진 최고의 아웃풋이 바로 이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17위 Ne-Yo - So Sick
1999년부터 작곡가로서 음악 활동을 시작한 니요는 2006년 JAY-Z의 데프 잼을 통해 첫 정규 앨범 <In My Own Words>를 발표하게 됩니다. 앨범의 첫 싱글인 이 곡은 단숨에 빌보드차트 1위에 올라 핫 샷 데뷔를 합니다.21위 The All-American Rejects - Move Along
간만에 팝펑크 밴드입니다. 얼터너티브와 함께 락 장르를 이끌던 펑크는 그린데이 오프스프링 이후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가 2000년대 와서 전성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이모코어란 장르와 만나서 이모 펑크라는 새로운 장르도 생겨나게 되죠.올 아메리칸 리젝트는 이 후 발표한 "Gives You Hell"이란 곡이 더 알려져 있지만 두 번째 앨범에 수록된 이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 인지도를 높이게 됩니다.
27위 The Fray - How to Save a Life
미국 콜로라도 주 덴버 출신의 락 밴드 '더 프레이'의 곡입니다. 이 곡은 드라마 <그레이의 아나토미> 시즌 2 에 수록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죠.29위 Snow Patrol - Chasing Cars
스노우 패트롤은 1994년 결성된 스코틀랜드, 북아일랜드 락 밴드입니다. 2006년 발표한 두 번째 앨범 <Eyes Open>의 수록곡이며, 이 곡 역시 <그레이의 아나토미> 시즌 2의 엔딩곡으로 쓰여 스타덤에 오르게 됩니다.그레이 아나토미 드라마 OST에서 2곡이나 연말차트에 올렸지만 최고의 히트곡은 사실 따로 있습니다. 바로 영국 락밴드 Keane의 "Somewhere Only We Know"란 곡으로 시즌1에 수록된 곡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