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차트 | 1996년 연말차트 핫100 추천곡


    빌보드 연말차트는 빌보드에서 매월 11월 말에 그 해의 히트곡을 결산하는 차트로 공식 명칭은 "Year-End Hot 100 Singles"입니다. 1996년에는 사랑받은 곡 중 몇 곡 추려봤습니다.


    1996's 연말차트 


    1위 Los del Rio - Macarena

    스페인 남성 듀오 로스 델 리오의 댄스곡이 1996년 가장 사랑받은 곡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사실 1992년 발매된 곡으로 스페인에서만 사랑받다가 1996년 엄청난 히트를 치게 됩니다. 

    이 곡의 인기에 밀려 빌보드 차트에서 9주간 2위에 머문 곡이 있는데 연말차트에서 8위를 차지한 영국의 팝가수 도나 루이스의 "I Love You Always Forever"란 곡입니다. 

    2위 Mariah Carey, Boyz 2 Men - One Sweet Day

    90년대는 얼터너티브와 브릿팝이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대중적으로는 R&B가 가장 큰 사랑을 받지 않았나 싶네요. 
    가장 큰 사랑을 받았던 머라이어 캐리와 보이즈 투 멘의 아름다운 듀엣곡입니다. 머라이어 캐리의 4집 앨범 <Daydream>의 수록곡으로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16주간 1위를 차지했습니다. 가장 오랫동안 연속 1위를 차지한 곡이라는 기록을 세웠지만 그래미 어워드에서는 한 부문도 수상하지는 못했습니다.


    3위 Céline Dion - Because You Loved Me

    미셸 파이퍼 주연의 영화 <Up Close & Personal (업 클로즈 앤 퍼스널)>의 OST에 삽입되어 큰 사랑을 받은 셀린 디온의 곡입니다. 
    18위에는 셀린 디온의 또 다른 곡 "It's All Coming Back to Me Now"이 올랐습니다.

    13위 Alanis Morissette - Ironic

    앨라니스 모리셋은 90년대 초반 당시 많지 않던 여성 락커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캐나다인으로 월드와이드 데뷔 앨범 <Jagged Little Pill>의 수록곡으로 이 앨범에는 "You Oughta Know"도 사랑을 받았습니다.

    19위 Eric Clapton - Change the World

    존 트라볼타 주연의 영화 <Phenomenon (페노메논)>의 OST로 쓰인 곡입니다. 주인공이 하루 아침에 천재가 되는 내용으로 세상을 바꿀(Change the World) 능력을 갖게 되죠. 그러나 사실 이러한 능력은 뇌종양때문이었는데요, 의학적으로 가능한 일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어째든 영화의 내용과 잘 어울려 큰 사랑을 받아 그 해 그래미 어워드를 휩쓸게 됩니다.

    56위 Oasis - Wonderwall

    브리티시락(브릿팝)의 대표 밴드 오아시스의 2집 앨범 수록곡입니다. 오아시스가 세계적으로 알려지게 된 곡이며 영국을 대표하는 락밴드로 자리 잡게 됩니다. 
    형 노엘 갤러거는 리드 기타이면서 천재적인 송라이터입니다. 동생 리암 갤러거는 메인 보컬입니다. 아주 사이가 안 좋은 걸로 유명한데요, 둘의 형제 관계가 오아시스라는 대단한 밴드를 만들었지만 결국 오아시스를 끝장내 버렸습니다. 

    >

    95위 Take That - Back For Good

    영국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끈 보이그룹입니다. 세 번째 앨범 <Nobody Else> 의 두번째 싱글컷으로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아 테이크 댓의 대표곡이 되었습니다. 
    멤버 중 로비 윌리암스는 사고뭉치로 멤버들과 마찰이 많았으며 로비 윌리엄스의 부재를 메우지 못한 테이크 댓은 이 앨범 이후로 해체를 하게 됩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