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테넷(TENET) 세계관 간단하게 이해하기
크리스토퍼 놀란의 2020년 영화 <테넷>을 보는데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인버전 (시간의 역행)
인버전
먼저 가장 큰 개념인 인버전(Inversion)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시간의 흐름과 전혀 반대되는 에너지로 영상을 뒤로 감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회전문
인버전 발생은 회전문 두 개를 통해 이루어지고 시간을 순행하는 회전문으로 들어가면 시간을 역행하는 회전문을 나오게 됩니다. 회전문을 통화하면 시간이 역행하는 세계로 진입하게 되는 거죠. 반대로 역행 회전문을 통과하면 다시 현실세계에 돌아오게 됩니다.
산소호흡기
시간은 역행하지만 회전문을 통해 나온 사람은 순행합니다. 시간을 거꾸로 거슬러 올라가는 거죠. 하지만 역행의 세계에 들어간 사람은 산소호흡기를 껴야합니다.
참고로 타입슬립물들은 현실의 본인과 타임슬립한 본인을 구분하기 위해 갑자기 다쳐서 상처가 생긴다던지 등의 영화 장치를 넣곤하죠. 산소호흡기가 그런 장치이며 색으로 "블루"로 표현됩니다.
소멸
인버젼 된 세계의 사람이 순행하고 있는 자신을 아무 장비 없이 만지거나 인버젼 된 자신의 맨 얼굴을 보게 되면 그 사람은 소멸하게 됩니다.
사실 물리학에서 입자와 반입자가 만나면 쌍소멸하지만 인간처럼 복집한 물질은 쌍소멸이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영화에서는 반사람이 있고 쌍소멸도 가능히다고 설정한 것입니다
타임 라인
오페라 극장
순행의 시간대로 사실은 테스트였습니다. 주도자는 테스트에 통과해 테넷 요원으로 리크루트 됩니다. 인버전에 대해 알게되고 이것을 막기 위해 사토르에게 접근해야 합니다. 사토르의 아내 캣을 먼저 공략합니다.오슬로 에어포트
그림을 훔치기 위해 잠입하지만 사토르는 이미 알고 그림을 빼돌림
차량추격씬
주도자는 사토르에게 장치를 훔쳐줄 것을 약속하고 물건을 탈취해 도주합니다. 갑자기 역행하는 차가 나타나죠. 그 차안에는 캣과 마스크를 낀 사토르(역행)가 타고 있습니다. 두 차 사이에 뒤집혀 있던 은색 차가 바로 서서 3대의 차가 나란히 달립니다.캣을 죽이겠다고 협박해 주도자는 박스를 사토르에게 넘깁고 장치는 미리 빼돌려 은색 차에 던집니다. 하지만 순행하는 사토르가 이걸 눈치채고 캣에게 역행 총알을 쏩니다. 사토르는 장치를 찾으러 가고 주도자도 사토르를 쫒아 역행하지만 실패하고 캣을 살리기 위해 오슬로 공항으로 갑니다.
배
베트남 사건, 오페라 미션 , 레드 블루 전투는 사실 모두 같은 시간대에 일어난 일입니다.스탈스크12 - 레드팀 블루팀 전투
사토르는 전 우주의 시간을 역행하게 만드려는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9개의 알고리즘을 확보하기 위해 레드팀은 순행, 블루팀는 역행하면서 정보를 레드팀에게 알려줍니다. 배틀 후 레드팀이 블루팀에게 다시 정보를 알려줍니다.닐은 역행팀에서 적이 트랩 설치하는 것을 보고 다시 순행해 닐은 철장 문을 열고 대신 총을 맞게 됩니다. 전투 후 철장 밖 죽어있던 희생한 솔져가 바로 닐이었다는 것을 주도자가 알게되고 슬퍼하게 되죠. 닐은 다시 역행해 죽으러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캣
캣이 위험할 경우 연락을 하라는 주도자의 말을 듣고 연락을 합니다. 주도자는 프리야를 죽이고 캣과 아들을 구합니다.영화 이후
주도자는 테넷 기관 설립하고 닐을 영입해야만 합니다. 그래야 오페라하우스에서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